괌 6월 날씨를 여행을 오기 전에 검색을 하면서 일정 계획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제 6월부터 본격적으로 괌 우기가 시작이 되는 시기로 보통은 6월부터 11월까지 태풍이 자주 발생을 한다는 기간이기도 해서 미리 괌 날씨 정보를 여행 전에 검색을 하면서 일정을 계획하면 안 되는 이유입니다. 괌은 항시 태풍 영향권에 근접해 있는 지리적인 특성상 언제든지 태풍이 발생을 할 수 있지만, 특히 6월부터는 우기가 시작이 되면서 조금 더 잦은 태풍이나 열대요란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4계절이 뚜렷한 한국과 달리 괌은 일 년 내내 여름날씨로 생각을 하시면서 언제든지 맑은 하늘과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실 수 있어서 오히려 비가 오면 왜? 도대체 괌은 비가 내릴까란 생각을 하실 수 있고, 미리 몇 달 전에 괌 날씨 예보를 보신 분들은 비가 내린다는 정보에 취소를 할까? 고민을 하시기도 하시는데요. 절대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괌 6월 날씨
괌 6월 날씨는 오늘 검색해 본 다음 주간 날씨에 따르면 대체적으로 맑을 수 있고, 잦은 소나기가 내릴 수 있다고 나오고 있는데요. 더운 날씨에는 열대성 스콜이 내리면서 소나기가 내릴 수 있고, 날마다 자외선 지수가 달라져서 여행 중에 특히 더 덥게 느껴지는 날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괌 6월에는 연휴가 없어서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조금은 적은 시기여서 너무 사람들이 많은게 불편하다면 오히려 6월이 괌 여행 적기입니다. 괌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먹여 살린다는 말을 할 정도로 관광지나 쇼핑몰 그리고 호텔과 리조트에도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은데요. 6월처럼 연휴가 없는 날에는 그나마 관광객들이 없어서 휴양을 하기에 좋을 수 있습니다.
괌 한인택시 비용 정찰제가격 이용방법 (괌호텔에서 공항 픽업 택시팁)
6월에는 태풍이 괌을 관통하지는 않을테지만, 항시 태풍 영향권에 접어드는 우기여서 건기보다는 비가 내릴 수 있는 확률이 조금 더 높을 수 있으니 여행을 하실 때 너무 미리 투어 예약을 하시거나 날씨에 영향을 받는 별빛투어 예약은 낮 비행기로 오신다면 첫날 당일, 새벽 비행기로 오신다면 도착하는 날 오후에는 가시는 일정으로 하셔야 예약 한 날짜에 비가 오더라도 다음날로 예약을 미뤄서 결국 하시고 가실 수 있습니다.
괌 날씨 정보
괌 날씨 정보를 정말 많이들 보시는 거 같은데요. 카페를 통해서도 여행을 앞두고 날씨 정보를 확인해 봤는데 비가 내린다고 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문의를 주시거나 고민을 하시기도 합니다. 괌 날씨는 하루에 몇 번씩 바뀔 수 있어서 실시간 괌 날씨 정보를 보시는 게 가장 정확하기는 하지만, 당일 투어나 액티비티 예약이 안 될 수 있어서 일정이 붕 뜰 수 있으니 여행 전에 미리 원래 하고자 했던 일정이 취소가 될 경우를 대처할 플랜 B는 계획하셔야 합니다.
괌 건기 우기 크게 상관없이 소나기는 언제든지 내릴 수 있으니 비가 온다면 여행 날씨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소나기는 길어야 5~10분이면 그칠 정도로 짧게 내리고, 쇼핑몰 안에 있는 경우에는 비가 내린 지도 모를 정도로 금세 내리고 더운 날씨에 금세 땅이나 도로가 말라서 비가 온 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괌에 소나기가 내릴 때는 도로나 인도가 많이 미끄러우니 슬리퍼를 신고 뛸 때 넘어져서 다칠 수 있으니 비가 내린다면 빠른 걸음으로 가까운 쇼핑몰이나 ABC마트에서 잠시 비를 피하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괌 6월 날씨는 5월과 마찬가지고 맑은 날씨로 예상이 되기는 하지만, 비는 조금 더 자주 내릴 수 있고, 여행을 오기 전에 검색을 했던 날씨정보와 현지 날씨는 정 반대일 수 있으니 여행 전에 너무 많이 찾아보거나 검색을 하지 말고, 참고하셔서 혹시 비가 내리면 조금 일정을 바꿀 수 있는 것도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