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괌투어114 괌바다택시

괌 스페인광장과 아가나대성당 여행 마지막날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3. 3. 31.

괌여행일정 즐겁게 보내시고 마지막날 공항 출국 전 아쉬운 마음에 괌 사랑의 절벽 들렸다가 가시기도 하고, 또 다른 관광지인 괌 스페인광장과 아가나대성당을 들렸다가 가시기도 하는데요. 많이들 찾으시는 디저트맛집으로 유명한 마이티퍼플 근처에 있다 보니 조금 더 여유롭게 여행 중에 다녀오시는 게 좋기는 합니다. 스페인 식민지시절의 아픈 역사의 장소이기도 하지만 지금은 여유로움이 가득 느껴지는 공원에 괌 조형물까지 있다 보니 많이들 찾는 장소이기도 해요.

 

 

오전 시간대에는 괌 시내관광 나온 패키지 여행객들이 좀 많기는 하지만, 코코넛사시미를 맛 보고 싶다면 오전에 가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저희 괌 중부투어 코스 예약을 하시면 들리는 장소이기도 하지만, 시간 여유가 없거나 스페인광장과 아가나대성당에서만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잠시 다녀오시고 괌 스페인광장 근처 맛집인 모사스조인트 햄버거와 스택스버거, 마이티퍼플도 들리시면서 자유여행을 즐겁게 보내셔도 좋을 거 같아요.

 

 

 

괌 스페인광장

 

 

괌 스페인광장 포토스팟

 

 

더운 날씨에도 꼭 여기 괌 조형물 앞에서 사진을 꼭 남기고 가셔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전에는 자유여행을 오신 관광객들과 여행사 패키지로 오신 관광객들이 겹쳐지는 시간대라서 그런지 조형물 앞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조금 더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다시 줄을 서야 하거나 눈치를 좀 보면서 계속 찍어야 하는데요. 여행사로 오셔서 들리기는 했지만, 시간이 너무 짧기도 하고, 다 같이 움직여야 하는 불편한 상황이라 다시 저희 괌 한인택시 연락을 주셔서 재방문을 하시기도 해요.

 

 

괌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 장단점을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핵심적인 부분만 말씀을 드리면 어떤 여행성향을 가진 분들과 함께 오시는지, 그리고 나이대는 어떤지에 따라 가장 크게 나누어집니다. 괌 PIC호텔 무조건 추천을 드리지 않는 것과 동일한 이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괌 아가나대성당

 

 

괌 아가나대성당

 

 

가톨릭 신자가 85% 이상으로 주말에는 미사시간에 맞춰 방문을 하는 관광객들도 예전에는 있기도 했는데요. 괌 한인성당 있으니 거기를 가셔도 좋을 거 같지만, 괌 성당에서 미사를 보고 바로 앞에 여기 공원에서 사진 찍고 시간을 보내고 가시는 것도 하나의 추억이 될 거 같기도 합니다.

 

 

괌의 수도이기도 한 아가냐 지역의 위치에 성당이라 아가나대성당으로 불리는 곳인데요. 흔히들 말하는 괌 별빛투어 장소 아가나전망대(산타아규에다 요새) 역시도 지역에 따른 이름이 붙여진 곳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래 아프칸 요새로 불리우는 곳이지만 편의에 따라 알기 쉽게 한국인 분들만 부르는 곳이죠.

 

 

아무래도 하얀색 웅장한 모습의 대성당의 형태라 한눈에 확 띄는데요. 수요일에 괌 투어 예약을 따로 안 하셨지만 차모르야시장에 가실 예정이라면 미리 괌 스페인광장 그리고 아가냐대성당을 들렸다가 마이티퍼플에 들리셔서 아사이볼을 드시고 피셔맨즈코옵 횟집에서 참치회랑 연어회 사신다음에 야시장까지 구경을 하셔도 좋죠.

 

 

 

괌 여행 마지막날

 

 

 

사진 찍기 좋은 장소를 많이들 찾으시는 분들은 괌 남부투어 코스 다녀오시면 좋은데요. 스페인식민지 시절의 아픈 역사의 장소이기도 하면서 지금은 아이와 함께 오셔서 GUAM 조형물에서 여행 사진을 남기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기 괌 스페인광장에 가시면 너무 포토스폿만 들리지 마시고 총독부의 예전 건물과 함께 스페인 식민지 시절에 사용을 하던 대포도 보고 가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괌 아가나대성당 성물방은 매일 영업을 하지 않고, 별도의 영업시간이 있으니 가톨릭신자 분들은 미리 영업시간을 확인하셔서 가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괌여행 마지막날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특히 낮 비행기로 가시는 분들은 아침 조식을 드시고 나서 괌 공항샌딩 예약까지 애매한 시간이라 미리 괌한인택시 연락을 주셔서 문의를 주시는데요. 호텔 수영장과 투몬비치에서 마지막 물놀이를 하고 가셔도 되고, 일정 내내 물놀이와 스노클링을 너무 많이 했다면 관광지에 잠시 들려서 여행 사진과 가족사진을 남기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괌 택시투어 귀국투어로 예약 시에는 최종 목적지가 공항이라 출국날 당일 미리 호텔 체크아웃을 끝내고 캐리어와 짐 싣고 투어코스 안내 후 공항에 내려드려서 공항까지 가는 괌 택시비 조금은 아낄 수 있죠.

 

 

마찬가지로 괌 스페인광장과 아가나대성당 그리고 사랑의 절벽을 들리셨다가 바로 괌 공항으로 가실 수도 있으니 미리 괌한인택시 연락을 주셔서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