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운전면허증 필요 없이 한국면허증으로 렌터카 대여가 가능해서 처음 여행을 오시는 분들도 렌트를 해서 쇼핑몰과 관광지를 다녀오시는데요. 괌 운전 주의사항 정보는 한인렌터카 업체를 통해서나 여행후기를 통해서 충분히 아실 수 있지만, 괌 퇴근시간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다 보니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 시간이 괌 차 막힘 현상이 가장 심해서 투몬 번화가 갤러리아 근처나 케이마트 앞을 지나는 메인도로 쪽에 차사고 조심을 해야 합니다.
괌 렌터카 사건사고는 다들 아실테죠. 차 안에 귀중품 놔두지 말고, 아예 호텔에서 가지고 나오지 말거나 아님 트렁크에 중요한 물건은 놔두고 주차를 하란 말은 렌터카를 빌리기 전에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을 하셨다면 많이 나오는데요. 괌 렌터카 차 사고 역시도 많이 일어납니다. 특히 괌 같은 경우에는 방어운전이 없다 보니 조금 더 위험할 수 있어요. 그리고 꼭 차 사고가 아니더라도 여행을 오셔서 시간이 금인데, 굳이 차 막히는 시간대에 나오실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괌 퇴근시간 언제?
오늘 괌 차모르야시장 수요일에 맞춰서 다녀오신 분들은 아시는 아가냐가 괌 수도 입니다. 모든 행정기관과 현지인들이 이 근처에 많이들 근무를 하고 퇴근시간에 맞춰 마린 드라이브를 따라 케이마트를 지나 마이크로네시아몰 방향으로 많이 이동을 하게 됩니다. 괌 퇴근시간 오후 4시 ~ 오후 6시 전까지로 4시 30분 이후부터는 차량이 점차적으로 많아지면서 도로 정체가 시작이 됩니다.
이렇게 차량이 막히는 시간대에 차량 사고가 난다면 또는 이 시간에 비가 내린다면 정말 많은 차 막힘 현상이 일어나게 돼서 저희 괌한인택시 이용을 하시는 분들께는 미리 안내를 해 드리고, 혹시나 저녁식사를 예약하신 경우에는 미리 예약을 부탁드리고 있어요.
괌 메인도로 자체가 좁지는 않지만, 워낙에 운전을 천천히 하는 경우도 많고, 괌 차량 시속 35마일이 최고 속도로 한국 차량 60k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렌트카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초행길에 익숙지 않은 상황에서 네비를 보면서 운전을 하다 보니 순간적으로 접촉 사고가 일어나기도 하니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괌 음주단속 역시 저녁시간대에 하는데요. 절대로 음주운전은 하시면 안 됩니다.
괌 투몬 번화가
괌에서 가장 번화가를 찾는다면 당연히 두짓타니호텔과 두짓비치 리조트 앞에 갤러리가 가장 번화한 곳으로 괌에 나와있는 맛집들과 쇼핑을 즐기실 수 있는 곳이에요. 그나마 다행스러운 점은 무단횡단을 하는 관광객분들이 거의 없어서 차량 사고는 거의 일어나지 않지만, 혹시나 모를 위험은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저도 여기서 운전을 하다 보면 네비나 괌 지도 보면서 운전을 하는 관광객들을 보기도 하고, 신호라인을 무시해서 서 있는 차량도 자주 보기도 하는데요. 괌여행 시작부터 끝까지 한국으로 가실 때까지 아무런 사건사고 없이 여행 잘 마치고 가셨으면 해요.
괌 주 5일 근무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퇴근시간에 차량이 많으니 쇼핑몰이나 관광지에 가실 분들은 조금 미리 아니면 퇴근시간 이후로 이동을 하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괌 우버 택시 자체가 없고, 그랩 같은 택시어플은 이용하실 수 없으니 괌여행 오시기 전에 어느 정도 교통편 정보는 알고 오시면 좋아요.
괌 한인택시 비용 정찰제로 안내해 드리는 괌투어 114 카카오T 택시 연락을 하셔도 좋은데요. 시내 이동시에는 10분 전, 차모르야시장과 공항출국 시에는 전날이나 당일 출발 전에 연락을 주시고, 괌 택시투어 예약은 당일보다는 가급적 미리 신청을 해 주시면 일정에 맞게 안내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