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에서 운전 전혀 어렵지 않고, 운전방향도 한국이랑 동일하다보니 처음 괌여행을 오시더라도 많이들 괌 렌트카 대여를 해서 쇼핑몰과 괌 남부투어 코스 그리고 중부와 북부 지역의 사진찍기 좋은 장소를 조금 더 편하게 다녀오시는데요. 괌 한인렌트카 업체를 통해서 대여를 하다보면 괌에서 운전시 주의사항과 함께 반납시 괌 주유소에 들려서 기름을 채우는 방법도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듣게 되지만, 외국업체(허츠, 닛산, 도요타 등등) 업체 등은 한국인 직원들이 없는 경우들이 많아서 렌트카 비용은 조금은 아낄 수 있지만, 차량 사고시나 불가피한 상황에서는 한인렌트카와 달리 무료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괌 렌트카 주유 사실 그다지 크게 어렵지 않아서 한국에서 셀프 주유를 해 봤다면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괌에서 많이들 가는 주유소는 모빌, 쉘, 76 주유소로 기름값은 동일하니 교민들과 달리 여행자분들은 어디를 가셔도 주유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보통 주유소에 가면 일반 기름으로 가득 채워서 반납을 하시면 됩니다. 렌트카의 서비스가 좋았다고 굳이 프리미엄으로 주유를 하실 필요는 없고 카드결제를 하실 수 있도록 주유기에 되어 있지만, 디파짓이 잡히니 카드결제를 하시더라도 주유소 안의 캐시어한테 직접 카드결제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괌 주유소 (모빌, 쉘, 76)
한국은 리터단위, 괌은 갤런으로 막상 주유비는 한국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괌에서 쇼핑몰과 관광지를 다녀오시게 되더라도 하루 주유비는 차종에 따라 틀려지게 되지만 20달러 ~ 25달러 정도를 쓰게 되는데요. 이 정도 가격도 크게 잡은걸로 막상 쇼핑몰과 식당 정도만 다녀오면 하루 기름값은 10달러 내외로 나옵니다. 아무래도 괌 남부투어와 북부지역의 리티디안비치를 다녀오고, 저녁에 쇼핑몰과 케이마트까지 다녀오셔도 기름 절반도 못 씁니다.
처음 렌트카업체에서 계약서를 작성하시고 차량 상태를 확인하실때 기스난 부위나 파손 정도를 보실텐데요. 요새는 동영상으로 한번 쭉 촬영을 하시기도 하는 거 같아요. 가급적이면 실내 안의 상태와 주유상태도 같이 사진찍을 찍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차량 렌트시에 주유는 꽉 채워서 대여가 되고, 마찬가지로 반납시에도 주유소에 들려서 직접 주유 후에 반납을 하시면 됩니다. 렌트카 업체들마다 차량 내 기름을 안 채워서 반납시에는 기름값을 제외한 추가요금이 있는 경우도 있어요.
보통 많이들 가시는 괌 케이마트 바로 옆에 위치한 모빌(mobil), 쉘(shell)주유소에 가시는게 호텔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여서 많이들 가시는데요. 괌 쉘 주유소 가시면 항시 주유를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조금 더 쉽게 주유를 하실 수 있고, 모빌이나 76 주유소에도 간혹 있기도 하지만 없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괌 주유방법 셀프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쉘 주유소에 가시면 주유를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차량을 주유기와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하시고 시동을 끈 다음에 "만땅" 이라고 한국말로 하셔도 다 알아 듣습니다. 괌 한국인 관광객들이 정말 많다보니 만땅이라는 말도 알아 듣고, 손 짓으로 엄지손가락을 위로 하셔도 알아듣는데요. 영어로 Could you fill it up? 하시면 됩니다. 셀프로 주유시에는 주유기에 한국어로 주유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기는 한데요.
주유기에 카드를 넣는 순간에 디파짓(보증금)이 잡혀서 선결제가 되고 주유비 추가적으로 결제가 되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자동으로 추후 반환이 되지만 시간과 날짜가 상당히 걸리니 가급적이면 주유소 안으로 들어가서 캐시어한테 주유기에 적혀있는 번호와 기름을 가득 채운다고 말하고 나와서 주유를 하고 다시 안으로 들어가서 카드결제를 할 경우에는 보증금이 없습니다.
한국에서 하시는 것과 동일한 주유방법이지만, 왼쪽에 Extra는 일반 주유기름이고, 오른쪽 슈프름은 프리미엄으로 고급이에요. 렌트카 반납시에는 일반 기름으로 가득채워서 반납을 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일반과 고급 휘발유의 기름값은 차이가 나겠죠.
차량내 계기판 기름게이지를 보면 기름통 방향이 나와 있는데요. 한국과 미국과 달리 여기는 일렬방향은 아니에요. 대부분의 차량은 운전석쪽에 기름탱크가 있지만, 닛산같은 경우나 일본차들 중에서 몇몇은 조수석에 기름통이 있습니다.
괌에서는 방어운전이 한국과 달리 거의 없다보니 렌트카 사고가 조금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서 미리 한국에서 괌여행준비를 하시면서 렌트카를 대여하실 경우에는 어느정도 운전시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알고 오시는게 좋아요.
오늘은 괌 렌트카 대여시 주유소에서 주유방법과 카드결제에 대해 안내를 해 드렸는데요. 저희 괌한인택시 연락을 주시는 분들도 보면 첫날에는 택시로 잠시 쇼핑몰이나 케이마트에 다녀오시고, 괌여행 2일차, 3일차 쯤에 렌트카를 빌리시기도 하시는데요. 차량을 어떻게 운전하는지 그리고 운전시에 어떤걸 조심해야 하는지, 중앙차선 내 차량 유턴표시는 어떻게 이용을 하는지 등등 많이 물어보시고, 옆에서 보시는 것도 좋아요.
괌 렌트카 카시트 필수로 하셔야 하는 것과 달리 가이드차량과 괌택시 영업차량들은 카시트가 의무화가 아닙니다.
괌 한인택시 카카오톡으로 친구 추가하셔서 필요시 연락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