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여행 컵라면 가지고 오시기도 하고 반입불가 품목에 해당되는 걸 알고 있어서 처음부터 안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괌 컵라면 반입 절대로 안되니 처음부터 현지마트에서 구입을 하신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워낙에 괌 음식 자체가 물려서 오히려 호텔에서 먹는 괌 라면 먹을 때가 제일 잘 먹었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괌 현지음식 자체가 짜고 기름져서 여행 2일째까지는 그럭저럭 잘 드시다가 3일째부터 괌 한식당 가시기도 하고, 호텔에서 컵라면을 먹기도 합니다.
괌 라면 반입 불가품목에 해당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당연히 돼지고기가 함량이 되어 있는 라면수프 때문인데요. 꼭 라면을 가지고 오고 싶다면 생라면에 수프 없이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현지마트에 가시면 한국라면 종류별로 다 있고, 할인 폭에 따라서 오히려 한국보다 더 저렴하게 괌 라면 드실 수 있으니 호텔 근처에 ABC스토어나 케이마트 아니면 괌 한인마트 가시면 됩니다.
괌 컵라면 반입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괌 컵라면 반입 안되는 걸 모르고 그냥 한국에서 괌까지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많아요. 그만큼 괌 세관신고 할 때 허술하지는 않은데 그냥 통과되는 반입불가 품목들이 많다는 거겠죠. 괌 라면 반입 당연히 라면스프에 들어있는 돼지고기로 인해서 육류에 해당되는 품목으로 반입이 불가합니다.
괌 K마트 가시면 종류별로 다양한 한국라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괌 현지에서 파는 라면은 한국제품이라도 수출용으로 찍혀 나오게 되기 때문에 한국에서 드시던 라면과 다른 맛과 더 많은 양의 스프와 라면 건더기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먹는 라면이 더 맛있기는 하지만, 괌여행 컵라면 드시는 분들은 한국에서 먹던 것보다 더 맛있다고 하시는데요. 때와 장소에 따라서 맛이 틀려지기 때문에 물릴 때 먹으면 다 맛있죠.
괌 컵라면 반입 하다가 걸릴때는 대부분 경고조치로 끝나면서 폐기처분을 하는 정도로 압수를 하는데요.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이 될 때는 입국거부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절대로 괌 라면 반입 하시면 안 됩니다. 애초에 그냥 현지마트에서 구입을 하신다 생각을 하시고 오시는 게 가장 맘 편합니다.
괌 반입금지
생각보다 괌 반입금지 품목에 해당되는게 많아서 좀 헷갈릴 수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육류나 육가공품 제품 중에서 스팸과 같은 건 반입이 안됩니다. 물론 스팸도 한국으로 가지고 가실 수 없는 반출불가 품목에 해당되는 제품으로 당연히 멸종위기에 있는 동물과 식물, 뿌리가 있는 야채와 채소, 계란이 들어있는 빵과 음식 등은 모두 안 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누가 가지고 올진 모르겠지만 손질이 된 생선은 반입이 가능합니다.
괌 반입금지 품목에 해당되는 음식과 육류나 육가공품이 헷갈린다면 애초에 돼지고기나 소고기가 조금이라도 들어간건 샌드위치나 햄버거도 안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운 빵이나 과자, 사탕과 초콜릿은 괜찮으니 아이와 괌여행 오시는 분들은 간식으로 챙겨주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혹시나 추가적으로 괌 공항 면세점 가셔서 파는 물건들 중에서도 한국으로 가지고 가면 안되는 반입금지 품목들도 있으니 괌 공항에 판다고 무조건 구입을 하시면 안 됩니다. 나중에 한국으로 가셔서 세관에서 압수를 당할 수 있으니 괜히 아깝게 이런 식으로 괌 여행경비 날리는 일은 절대로 없어야 할 거 같아요.
괌투어 114 여행 카페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있으니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문의하시면 됩니다. 괌 한인택시 예약 카카오톡으로 새벽시간에도 공항 샌딩 가능하니, 출국할 때도 연락 주시면 됩니다.
괌 1월 날씨 일기예보 기상청 정보는 참고만 하기를..
괌 한인택시 비용 정찰제가격 이용방법 (괌호텔에서 공항 픽업 택시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