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괌 날씨로 인해 한번쯤은 호텔 마트나 ABC스토어, 케이마트는 꼭 가실 텐데요. 괌 에너지드링크 종류가 많기는 하지만 꼭 드실 때 주의를 하셔야 할 거 같네요. 미국령 괌에서는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에너지 드링크를 포함해서 여러 가지 음료가 있다 보니 색다른 맛을 경험해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더 주의를 하셔야 할 거 같아요. 특히 덥다고 아무 물이나 마시면 안 되고 꼭 생수를 사서 드셔야 합니다.
미국(FDA)과 캐나다(CFIA)의 카페인 함량과 라벨링에 따른 규정이 차이가 있다 보니 조금은 다를 수 있는데요. 사실 기준 함량 치는 인종에 따라 틀리게 반응을 하기 때문에 알레르기와 별개로 꼭 주의를 해서 드셔야 하는 게 맞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의약품과 편의점에서 판매를 하는 의약품이 틀린 것처럼요.
괌 에너지드링크 종류
맛과 디자인도 틀린 에너지드링크의 종류는 정말 많은데요. 한국에서 가장 많이들 드시는 해외 제품으로 몬스터와 레드불 정도고 한국에서 판매를 하는 것 중에서 핫식스가 있는데요. 미국 내 에서는 여러나라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에너지드링크의 종류를 다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될 만큼 많습니다.
더군다나 맛도 여러가지라서 에너지드링크 특유의 맛과는 별개로 과일(수박, 망고, 사과, 포도) 향도 있고 제로슈가 제품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에너지드링크 부작용에 대해서는 조금만 찾아도 쉽게 아실 수 있을 정도로 하루의 적정량이 있지만, 피곤한 날에는 더 많이 섭취를 하기도 해서 질환이 발생을 할 수 있어요.
요즘 저희 괌 한인택시 연락을 주셔서 안내를 해 드리다 보니 젊은 분들이 생각보다 에너지드링크를 많이들 드시기도 하고, 음료 제조법에 따라서 에너지드링크와 술을 섞어서 드시기도 하는데요. 절대로 과하게 드시면 안 됩니다. 특히 괌 병원비 말도 못 할 정도로 비싸기 때문에 여행자 보험은 무조건 선택이 아닌 필수예요.
괌 음료
현재 캐나다 식품안전청에서 전량 리콜을 한 에너지드링크 종류는 총 6가지로 Bang, C4, Cocaine, Fast Twitch, Ryse Fuel, 그리고 Ghost제품으로 기타 다른 제품들은 추가적인 조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준치 이상을 넘는 고카페인으로 어린이나 임산부,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모유 중인 사람들은 절대로 섭취를 하지 말라고 하고 있어요. 한국에서 나온 칵테일 제조법으로 현지에서 에너지드링크를 섞어서 드시면 안 됩니다.
한국에서 쉽게 구하지 힘든 괌 음료 있다면 조금씩 맛보는 정도로만 하셔도 충분하실 거 같아요. 여행은 무조건 안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꼭 조심해 주셨으면 합니다.
워낙에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오시는 괌에는 한국에서 판매를 하는 생수인 산수, 삼다수, 지리산수 등등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으니 꼭 물은 사 드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아래 괌여행카페 괌투어 114 통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