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제주항공 괌 입국과 출국 필요서류 및 기내반입 불가품목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3. 3. 24.

한국에서 괌 비행시간 4시간으로 휴양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다시금 많아지면서 괌 태교여행, 가족여행 일정으로 4박 5일 자유여행을 오시는데요. 아무래도 대한항공 비행기값이 저렴하지 않고, 요새 한동안 마일리지에 대한 말들이 많다 보니 가까운 거리인 괌을 오실 때 제주항공편을 이용해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요새는 낮비행기와 새벽비행기로 제주항공 괌 비행기 편이 하루 3대가 들어오고 있어서 실질적인 면으로는 대한항공 이용객보다 훨씬 더 많아졌죠. 괌 입국심사 조금 오래 걸린다는 말들이 있는데요. 지금은 비수기로 괌 일본인 여행객들이 더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금은 기내 마스크 착용도 의무화가 해지가 되면서 더 편하게 해외여행을 오실 수 있는데요. 현재 괌 입국과 출국에 관한 필요서류 그리고 기내반입 불가품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들 괌 호텔에서 미리 위탁수화물과 기내수화물을 구분을 하셔서 괌 공항에 도착을 해서 이 표지판을 보시고 출국 심사대 앞에서 다시 짐 정리를 하시기도 하는데요. 너무나 당연하게 기내수화물에는 칼과 총, 손톱깍기 등과 같이 위험물건은 안되고, 액체류도 안됩니다. 물 같은 경우에는 출국 수속을 하실 때까지는 가지고 계시다가 출국 심사대를 통과 전에 쓰레기통에 버리셔야 합니다. 아재수도 쓰레기통에 같이 버려주셔야 해요.

 

 

괌 제주항공 위탁수화물 제한물품과 기내 반입 수화물 안내 정보

 

제주항공 괌 위탁수하물 제한물품

 

한국과 괌 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여행지를 가셔도 비슷한 문구를 보셨을 텐데요. 이 부분은 다들 알고는 있지만 조금은 헷갈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깨짐 방지 스티커를 붙이는 이유가 위에 대로면 굳이 있을 필요가 없겠고, 전자기기를 추가적으로 구매를 할 경우에는 일정 무게가 넘어서기 때문에 결국에는 추가적으로 캐리어를 구매를 하시던지 아니면 별도의 수수료를 내고 가지고 가셔야 하는데요.

 

깨지기 쉬운 물품과 화폐 귀금속, 의약품, 라이터, 전자담배, 노트북, 컴퓨터, 핸드폰, 카메라, 보조배터리 등은 위탁수화물로 못 부치는게 아닙니다. 단 이경우에는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셨을 경우에는 파손이나 분실 시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조건을 제시한 거라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단 파손의 위험보다 폭발의 위험이 큰 수화물은 당연히 위탁수하물에 포함되지 않으니 기내수화물 직접 소지를 하시고 비행기 내 탑승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현지에서 구매한 품목에 대한 명품이나 값비싼 물품들은 여기에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본인이 세관신고를 할 경우에만 잘 들고 가시면 되고, 본인의 운을 시험해 보실 경우에는 위탁수화물로 부치시면 됩니다.

 

제주항공 기내 반입 수하물 제한 물품

 

제주항공 괌 기내반입 수화물 제한물품

 

위탁수화물과 별도로 기내에도 반입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보니 참고하셔야 하는데요. 제주항공으로 나와 있지만, 사실 모두 항공편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위에 위탁수화물 불가 품목과 기내수화물 불가품목에 대한 것을 반대로 하시면 되면 편할 거예요.

 

현재 액체류는 기존보다 용량을 늘려서 100ml까지 가능하고 로션, 스프레이, 젤, 향수, 주류, 치약, 그리고 선크림과 알로에젤 역시도 기내 반입 불가 품목입니다. 선크림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데요. 선스틱 정도? 가능하고, 괌 현지에서 구매하신 선크림은 잘 싸서 위탁수화물로 보내셔야 합니다.

 

예전에 괌 쇼핑리스트에 꼭 있던 이지치즈(easy cheese) 역시도 스프레이 형태로 반입이 불가하고, 갤러리아나 투몬샌즈플라자에서 구매하신 화장품과 액체류 등도 모두 기내반입 불가 품목이에요.

 

 

출처 - 질병관리청

 

괌 입국 필요서류 검역정보

 

현재 괌 여행백신 2차 접종자에 한해 입국이 가능하다고 정해져 있는데요. 한국에서 괌으로 입국 시에는 미리 검역정보를 입력하셔서 조금 더 편하고 빠르게 입국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입국 전에 G-code에 접속해서 탑승전에 여권, 입국/체류, 예방접종 검사와 건강상태를 입력하시고 입력하신 내용의 QR코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괌 호텔 내에서 프린터를 하기 어렵다면 QR코드로 검역서비스를 제시하시면 되는데요. 지금 이대로면 조만간 입국 규정도 간단해지겠죠.

 

현재 괌 여행 입국서류는 가능하다면 이스타(esta), 무비자 입국가능, 세관신고서, 백신접종증명서를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이스타는 굳이 신청을 안 하셔도 됩니다. [굳이 할 필요가 없고, 신청비까지 내시면 할 필요가 없어요.] 기내에서 비자면제 신고서를 작성하시면 충분하고, 세관신고서는 가족뿐 아니라 친구, 지인 등등 같이 여행 오는 대표 1인만 하시면 됩니다. 가족구성당, 단체여행객 모두 작성 아닙니다. 예방 접종 증명서 보다 지금은 쿠브(COOV) 앱으로 제츨하시는게 더 편합니다.

 

괌 전자세관신고서 한국에서 출국 전 72시간 전에 미리 제출을 해야 한다고 해서 미리 괌여행준비를 하면서 같이 준비를 하시기도 하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정말 중요한 꿀팁이라 자세한 부분은 못 적지만 굳이 안 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할수록 안 좋습니다.

 

오늘은 제주항공 괌 입국과 출국에 대한 정보와 위탁수화물과 기내수화물 그리고 기내반입 불가물품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저희 괌한인택시 괌투어 114를 통해서 연락 주시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고, 위에 안내해 드린 꿀팁과 왜 전자세관신고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는지 이스타비자는 왜 괌 사이판 여행시 하면 안되는지도 알려드립니다.

 

괌 한인택시 카카오톡 7270505 친구 추가하신 후 바로 연락주시면 조아요.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