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신종 변이바이러스 영국 유럽지역전파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1. 1. 8.

지금 가뜩이나 CO로나 바이러스로 전세계에서 많은피해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신종 변이바이러스로 인한 전파가 상당히 큰데요,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국가에 변이 바이러스가 퍼져가면서 과학자분들, 의료진분들이 더 할일이 많아진거 같습니다.

안타까운 소식으로는 이번에 발견된 바이러스는 백신에 대한 면역력도 갖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백신공급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효능이 완전히 무효화 할 수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변이바이러스 관련주 소식도 전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벌써 1년넘는 시간동안 바이러스가 잡히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발견된 이바이러스는 백신의 효능을 전적으로 무효화시키지는 못할 것이라고 하지만, 전파력은 상당히 높다고 하는데요. 지금 접종을 시작한 백신은 매우 광범위하게 면역반응을 유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지 한부분만의 무효화가 아닌 전체적으로 면역반응을 유도한다고 하는데요, 영국에서 처음발생한 변이 바이로스는 유럽지역을 넘어서 지금 미국까지도 전파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 바이러스보다 오히려 전염력이 70%나 강하다고 알려져 있고, 지난주 캘리포니아서 첫 확진자가 나오고 이번 주에는 뉴욕 주에서도 변이바이러스에 감염된 확진자가 보고됐다고 하는데요.

가뜩이나 미국 주 내에서 가장 위험지역으로 꼽히고 있는 뉴욕에서 변이바이러스감연자까지 나오는 사례가 보고가 되서 2021년도 안심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닌 듯합니다.

여행객들을 맞이해야 하는 여행국가들의 파산신청이 늘어나고 있는상황에서 비행기도 연달아 취소가 되고 있는데요, 변이 바이러스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의 모든 항공편이 취소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중동쪽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아시아의 경우 일본에서 CO로나의 확진자가 매일 7000여명 이상씩 발생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도 안심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지금현재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변이바이러스 백신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일본에서는 15명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변이코로나19는 기존의 검사로 확진판정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게 가장 큰 문제라고 합니다.
기존과 비교해서는 최대 1.7배 이상의 감염력이 강하면서 전세계적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지금현재 변이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온 나라는 프랑스, 덴마크, 스페인,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포르투갈,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아일랜드, 스위스 등이며, 이외에도 요르단, 레바논, 캐나다, 아시아 국가인 일본과 싱가포르에서도 확인이 된 상황입니다.

각국에서는 다시금 자가격리 완화를 해제하고 입국규제를 강하게 하고 있는데요, 사실상 세계적유행(팬데믹)상황이 다시금 올 수 있으니 검역수칙을 꼭 지키셔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