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미국백신 접종 1500달러 한국돈163만원 지원금 맞으실래요?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0. 12. 8.

많은분들이 기다리셨던 백신접종 드디어 이번주부터 시작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에서는 11일부터 백신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다만 아직까지 백신에 대한 안정성과 효과에 대한 입증이 많이 부족하고, 임상시험에 대한 참가자들도 부작용이 있다고 판단이 되면서 백신거부에 대한 움직임이 조금씩 커져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최근 기업인 출신 정치인으로 민주당 대통령후보 경선에도 출마한 적이 있는 존 딜레이니 전 하원의원이
백신을 접종하는 모든 미국인에게 1500달러, 한국돈으로 약 163만원을 지급하는 아이디어를 냈다고 합니다.

미국백신 접종 1500달러 한국돈163만원 지원금

미국에서는 실직수당을 제외하고 재난지원금으로 미국민 1인당 1200달러 한국돈 131만원을 지난 3월에 지급한 이후로 없었습니다. 추가적인 재난지원금을 백신 접종시 1500달러의 지원금을 주는 보상정책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미국에서 민주당과 공화당간의 경기부양책 합의가 이뤄지지 않는 상황이다 보니 많은 실직자가 발생을 해서 심각한문제를 발생하고 있는데요, 
미국이라는 나라자체가 연방국가로 개인주의 문화 자체가 강해서 백신거부에 대한 움직임이 크다보니 강제적으로나 법적으로 접종을 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또한 백신접종거부에 대한 움직임도 상당히 많은데요
가장 최전방에 있는 의료진과 환자들 역시도 백신 접종 거부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보니 지원자들이 많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미국 인구 70~75% 이상

미국 최고의 감염병 전문가 앤서니 파우치 박사는 미국인의 75~85% 정도는 접종이 되야 이전 상태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고 했는데요. 이번 존 딜레이니 전 하원의원의 발표도 앤서니 파우치 박사의 말을 인용해서 백신도 맞고 지원금도 받는 제도를 도입할 필요성을 강조하며서 미국 인구 75%이상이 접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 인구 3억 3천만명이 넘는 세계 3위의 인구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75% 이상이면 최소 2억 3천만명 이상이 접종을 받아야 하는 수치입니다.

러시아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백신을 지난 5일부터 시작을 했고, 임산부와 모유수유 중인 여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를 제외한 모든 18세~60세까지의 국민은 무료로 접종을 한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은 예약제로 이루어졌지만 하루전인 4일까지 5천여명이 예약을 완료 했고, 강제사항이 아닌 자발적인으로 백신접종을 한다고 합니다.

영국 백신 긴급승인

지난 2일 화이자 백신 긴급승인을 한 영국은 내일 8일부터 접종을 시작하며 우선순위는 요양시설에 거주하는 노인과 직원들이 먼저 접종을 시작하고 80세 이상의 고령층과 보건, 의료계 종사자들 순으로 우선순위가 정해진다고 하는데요.
당연히 영국에서도 백신 접종에 대한 효과와 안정성에 대한 우려때문에 백신 거부에 대한 움직임이 일고 있기 때문에
에리자베스 2세 여왕과 남편 필립공도 맞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백신에 대한 우려가 여왕부부들의 접종사실이
알려지면 자발적으로 맞기위한 움직임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 현재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은 효과와 안전성에 근거를 하고 있지만, 중국과 러시아의 백신은 효과와 안정성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이전에는 한번도 볼 수 없었던 리보핵산 방식으로 개발이 됐고, 이전까지 최단기간에 사용허가를 받은 백신은 개발기간 4년이 걸렸지만, 이번에 나온 백신은 사용허가를 몇달만에 받았고, 긴급승인 상태로 접종이 되다보니 아직까지 부작용과 안전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화이자 모더나 백신 부작용

현재 확인된 화이자 백신 부작용은 접종부위 통증, 피로, 오한, 발열 등이고, 모도나 백신은 접종시 근육통과 두통 등이 생겼지만 심각한 상황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더군다나 지금 주사를 맞을경우 초기증상이랑 비슷한 증상도 발생을 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분들이 백신거부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 정치인들도 지금 백신 접종을 격려하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 아직까지 큰 반향은 없습니다.

경기부양책으로 미국 지원금을 주어야 하는 상황에서 나온 아이디어로 현재로써 실행 가능성은 상당히 낮아보이지만, 걱정이 되는 부분은 만약은 이러한 상황에서 갑자기 많은 지원자들이 몰리게 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지금 미국 실직자 역대최다수를 경신하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많은분들이 경제적으로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하루빨리 모든 것이 정상화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미국 백신 접종 맞으면 1500달러(한국돈163만원) 지원금 여러분 맞으실래요?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