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괌 자유여행 일정, 코스

슬로건 뜻 만들기추천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0. 11. 22.

대학 슬로건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면서 브랜드슬로건을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오늘은 8자~16자로 지어서 내용이 이해하기 쉽고, 표현이 단순해서 브랜드와 광.고에까지도 많이 쓰이고 있는 슬로건 뜻 만들기추천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한국말로는 표어라고 읽으며 대중들이 집단행동을 할때 자신들의 요구와 행동을 간결하게 나타나기 위해서 자주 쓰였지만, 지금은 회사에서도 새로운 브랜드개발을 할때도 사용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슬로건 유래는 스코틀랜드의 고지대 일족의 전쟁외침이나 모임의 말에서 유래를 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지금은 정치적, 상업적, 종교적 이나 기타 맥락에서 아이디어 또는 목적의 반복적인 표현의 사용되는 모토나 문구를 뜻하는 말로 다들 알고 있습니다. 보통 구호를 부르는 것은 대중들과의 의사소통보다는 통일된 목적의 사회적 표현으로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마케팅슬로건이라고 해서 태그라인이라고 부르기도하고, 영국과 유럽에서는 스트랩라인이라고 해서, 기준선이나 서명, 클레임의 보상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슬로건이란 뜻이 변질이 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경멸적인 용어로 사용이 되는 경우도 많아서 미국이나 다른 유럽쪽을 가실때는 더 사용을 안 하시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대학교에서도 학교홍보를 위해 사용을 많이하고, 제품이나 브랜드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마케팅슬로건을 만드는 사람들도 많으신데요, 회사의 마케팅전략과 브랜딩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부분을 구성하지만, 대중들에게 강한인식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창의력을 발휘해야 하고, 다른 마케팅들과 차이점, 흥미롭고, 듣고 바로 인식을 할 수 있도록 대중적인 요소가 많이 필요합니다.

첫인상을 형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5~7초라는 심리적인 근거에 기반을 해서 짧고 간결한 용어로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최대한 빨리 기억에 남고 눈길을 끌기위한 요소로 유머와 운율체계, 그리고 대중문화 참조등을 통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단순히 눈에 띄는 단어만 조합을 만들다 보면 어색할 수 있지만, 슬로건 뜻 자체가 조금은 문법에 맞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소비자나 대중들의 마음을 설득하게 위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전략적 요소로 마케팅 슬로건의 기본목적은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있습니다.

오늘은 슬로건 뜻 만들기추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희 괌투어114 한인택시도 슬로건이 필요하기는 한데 마땅한 문구가 떠오르지 않네요. 최대한 어렵지 않고, 빠르게 대중들에게 인식할 수 있는 문구를 만드는것도 좋지만, 우리 말을 사용해서 해외로 우리나라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