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유럽연합(EU) 코로나19 치료에 렘데시비르 사용 조건부 승인 결정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0. 7. 6.

모든 국가와 의료진분들이 코로나19 백신, 치료제에 대한 쟁탈전이 진행중인데요. EU, 코로나19 치료에 렘데시비르 사용 조건부 승인 결정이 나옴에 따라 "렘데시비르"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7월1일부터 한국에도 공급이 된다고 하면서 많은분들이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치료제로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다만 폐렴이 있으면서 산소치료가 필요한 중증환자로 사용을 제한한다고 합니다.

EU, 코로나19 치료에 렘데시비르 사용 조건부 승인 결정

유럽연합(EU) 코로나19 치료에 렘데시비르 사용 조건부 승인 결정

유럽연합(EU) 행정부인 집행위원회 결정에 따라 "에볼라 치료제"로 알려진 '렘데시브르(Remdesivir)'를 코로나19 중증환자에게 투약해도 좋다는 조건부 승인을 함으로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EU차원에서 승인된 첫번째 약이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타미플루를 만든 미국의 제약사 길리어드 사이언스에서 개발중으로 알려진 렘데시비르는 2014년 서아프리카 에볼라 유행에 따라 에볼라에 대항하기 위한 항바이러스제를 억제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약품으로 개발이 됐는데요. 미국 FDA에서 임상1상, 2상을 통과하기도 했지만, 2016년 타당성 조사에서 기존에 있던 에볼라 관련 치료약물에 비해 특출한 효과가 없다는게 증명되며 개발이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전세계의 병원에서 실시한 임상실험 결과에 따라 렘데시비르는 코로나19 증상 지속기간을 15일에서 11일로 단축하는 성과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NIAID)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완치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는데 유 의미하고 긍정적이며 분명한 효과가 있었음을 보여줬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지만, 렘데시비르가 완치시간을 단축하지만 누구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는 더 연구가 필요함을 분명히 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종식 국가

 

코로나 종식 국가

어제 뉴질랜드 보건부가 마지막 남았던 코로나19 환자1명이 회복을 하면서 뉴질랜드 코로나 종식 국가 선언을 했는데요. 끝이 안보였던 코로나19도 "뉴질랜드"가 처음으로 코로나 종식을 선언하�

guambada.scotd.xyz

EU, 코로나19 치료에 렘데시비르 사용 조건부 승인 결정

코로나19 확진자 판정을 받는다고 아무나 투약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투약대상은 폐렴소견이 있으면서 산소치료를 해야하는 중증환자로 제한이 된다고 합니다.

  1. 흉부엑스선(CXR) 또는 컴퓨터 단층촬영(CT)상 폐렴소견

  2. 산소포화도 94% 이하

  3. 에크모(EXMO) 등 산소치료를 시행하는 환자

  4. 증상발생 후 10일이 지나지 않은 환자 등을 포함해서 위에 4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유럽의약품청(EMA)가 지난달 6월25일 산소공급이 필요한 폐렴증세를 보이는 성인과 12살 이상의 청소년의 코로나19 치료에 조건부로 렘데시비르 사용승인을 권고한지 일주일만에 EU집행위원회의 승인이 나온건데요. EU는 최근 27개국 회원국을 위한 렘데비스르 확보를 위해 길리어드 사이언스와 협상 중이라고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EU, 코로나19 치료에 렘데시비르 사용 조건부 승인 결정

최근 미국이 오는 9월까지 렘데시브르 물량의 92%를 구매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다른국가에서 해당 약 확보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는데요. 뉴스 소식에 따르며 최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렘데시비르 3개월치 물량을 싹쓰리 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5월23일 처음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가 되기도 했지만, 현재까지 발표에 따르며 사망률이 8%로 이전에 나온 치료제의 11.3%보다 조금 더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 했을뿐 아직까지 충분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한시가 급한 상황이다보니 치료에 효과가 있다면 어느정도 입증이 이루어진 상황에서 투약을 하는 것 같습니다. 길리어드는 7월말까지 생산량을 14만개로 늘리고, 연말까지는 10일동안의 생산량을 100만개로 늘릴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국가간 출입국 제한규정

 

코로나19 국가간 출입국 제한규정

6월부터 해외여행 가능해지는 나라들이 늘어나면서 다시금 예전처럼 여행을 준비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해외여행 가능국가 아직까지 생각보다는 많지는 않습니다. 아직까지 제한적인 대�

guambada.scotd.xyz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투약을 위한 "렘데시브르"는 법정1급 감염병에 해당을 하기 때문에 건강보험과 정부재정에서 부담을 해서 환자가 치료비를 내실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한국정부가 길리어드 제약사에서 얼마에 공급을 받던지 상관없이 환자가 직접적으로 내는 비용은 없고, 투약기간은 기본적으로 5일을 원칙으로 하지만, 추가로 필요할 경우에는 추가로 5일을 더 연장해서 최대 10일까지 적용한다고 합니다.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렘데시비르 투약대상자를 결정한는 컨트롤타워를 운영중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병원에서 국립중앙의료원에 의약품 공급을 요청하면, 국립중앙의료원이 검토를 통해 투약 대상자가 맞는지를 결정을 하고 결정을 한다음에 투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현재 공개된 렘데시비르 미국 공급가격은 1회치료 1병당 380달러(45만원)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