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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정보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0. 5. 11.

장기화 되어가고 있는 코로나19의 글로벌 대유행(pandemic)에 따라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경제 전반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오늘 오전 7시부터 가능해 졌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5월18일부터 카드사 은행에 방문을 하시면 되는데요. 온라인 신청하실때와 마찬가지로 첫 주에만 요일제(5부제)시행을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전반의 어려움이 크기 때문에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회적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덜고자 시행되는 정책으로 현재의 불안한 국민 생활의 안정과 위축된 경제회복을 위한 정책인데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온라인 신청 및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신청하실때는 모바일어플 이용을 하시거나 홈페이지에 하시면 되는데요, 두가지 방법모두 본인 인증을 꼭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카드는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등이 있고 씨티카드는 일부가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시고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다만 신청불가능 카드도 있으니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불가능 카드는 카카오뱅크, 선불카드, 선포인트차감카드, 아이사랑 및 아이 행복전용카드, 직원복지카드, 하이패스 카드 등이 있다고 합니다.

가구당 최대 100만원이 지급되다고 하는데요,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이상 100만원 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요일제 운영을 시행한다고 해서 한번에 많은분들이 신청을 할꺼라 예상을 해서 첫주에만 요일제로 5부제를 시행해서 혼란을 막는다고 하는데요. 마스크 요일제 구매하셨던것처럼 출생연도 끝자리별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 이 해당이 되고 토요일, 일요일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지만 방문신청은 안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은 본인의 카드사 홈페이지 접속 하신다음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입력, 선택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충전하시면 되는데요. 세대주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본인명의 카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거둥이 불편하신분들은 직접 방문을 해서 도움을 드린다고 하는데요. 다만 온라인 신청방법과 다르기 때문에 5월18일 오전9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기부"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만원 단위로 1만원부터 지원 받은 금액의 전액을 기부하고 연말 정산시에 15%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긴급재난 지원금 온라인 신청기간은 5월11일부터 5월31일까지 신청을 하셔야하고 신청완료 하시면 약 2일뒤에 신청하신 본인 명의 카드로 포인트가 충전되며 완료시 알람문자가 전송이 된다고 합니다. 대리인, 세대주, 세대원 수령 및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방문 신청하실때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소지하시고) 위임장 등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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