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간단하게 확인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0. 5. 2.

해외여행을 가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여권 만들기"일텐데요. 여권은 한번 만들어 놓으면서 사용하는 동안 계속 쭉 이용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여권 영문이름 표기표"이 정말 중요한데요, 지금은 돈만 있다면 어느나라를 편하게 내가 원하는대로 다녀오실 수 있을만큼 지구촌이 하나가 되어 있어서 더 편하고 안전하게 다녀오실 수 있지만, 간혹 잘못된 여권 영문이름으로 곤란함을 겪으시는분들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해외여행을 요새는 가족여행으로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시다보니 아이들 여권은 한번만들어 놓으면 계속 사용을 하셔야 하시기 때문에 조금 더 신중하게 영문이름 표기법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예전처럼 해외여행이 복잡하지 않고 다녀오시는분들도 많다보니 정보도 많은데요, 가까운 시청이나 구청을 가셔서 조금 헷갈리시거나 이 이름을 써도 되는지 잘 모르시겠다 하시면 많이들 사용하시는 영문이름 표기법을 알려주기도 하니 너무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우리나라분들 대부분 한자풀이 이름으로 처음에 이름을 지으시기 때문에 막상 영어로 표기법을 바꾸면 외국에서는 조금 안좋은 의미로 해석이 될 수 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내 이름이 영어로 표기를 했을때 조금은 부정적인 의미이거나 사물, 동물의 이름으로 해석이 된다면 조금만 수정을 하시면 되고, 해외여행 사용시 여권에 남아있는걸로 기록을 하니 기억만 잘 해두시면 됩니다.

강 씨 성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영어로 표기를 할때 GANG(강도)을 사용하시는것 보다 KANG 사용하시는게 좋고,

노 씨 성을 가지신분들은 영어 자체로 NO라는 부정적인 의미보다는 NOH, ROH 로 사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하나만 더 예시를 들어드릴께요. 이름에 "덕"이 들어가는 경우 DUCK(오리)를 사용하시는것 보다는 DEOK, DEK 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리는 부정적인 의미는 아니지만, 사람이름 보다 외국에서는 오리로 읽기 때문에 조금만 변경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간혹 조금은 헷갈리는 부분이 "미들네임" 인데요, 외국에서는 너무나 당연히 미들네임이 있지만, 우리나라분들은 성과 이름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여권에 영어이름 표기를 하실때 띄어쓰기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간혹 내가 "홍길동"이란 이름을 가지고 있는경우에는 길동, 홍 이렇게 같이 적어주셔야 합니다. 영어로 표기할때는 HONG GILDONG 으로 적어주시면 되고 만약 띄어쓰기를 할 경우에는 GIL DONG HONG 으로 되기 때문에 외국에서 서류작업을 하실때 곤란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용하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해외에서 사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해외여행 가셔서 이용을 하실 생각이라면 가급적 여권 영문으로 변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해외에서는 신용카드 사용시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해서 여권과 신용카드 뒷면에 이름이 똑같은지 확인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름이 틀려서 계산을 못하시는 낭패를 겪으실 수 있으니 가급적 해외여행 가실때 확인은 먼저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조금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다녀오실 수 있는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빨리 지금의 현 상황이 끝나서 다시금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도록 해외여행이 가능해 졌으면 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