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0. 4. 30.

설레임을 안고 떠나는 여행은 누구나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조금만 더 신경써서 준비를 하신다면 행복한 마음으로 떠난 여행지에서 힘들지 않고 편하게 다녀오실 수 있을꺼라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안내를 해 드릴려고 합니다. 떠나기전 당연하게 챙겼다고 생각하셨지만, 놓고 가시는 물건이 많아 도착한 여행지에서 곤란한 상황에 미리 대비를 하실 수 있고, 한국과는 다른 해외여행지 물가에 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동남아시아는 한국보다 물가가 저렴하지만 미주, 남미, 유럽쪽은 한국보다 훨씬 더 물가가 많이 비싸죠. 어느나라 해외여행 가시던지 준비물 체크리스트는 비슷합니다.

여권과 비행기표는 당연히 세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가장 먼저 준비를 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해외여행지 어딜가실지 정하시기전에 미리 내가 소지하고 있는 여권 유효기간은 먼저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만약 가실려는 여행지에서 돌아오시는 비행기편까지 여권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하죠.

그리고 유럽 배낭여행을 떠나는분들은 조금 다르지만, 미주쪽은 특히 편도 보다는 왕복 항공권을 가지고 계셔야 입국심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전세계 어딜가나 무료 와이파이 잘 되어 있지만, 간혹 아직까지 많이 취약한 곳이 많이 있어요. 그래서 미리 핸드폰 데이터 로밍을 하셔야 하는경우도 있고, 아니시면 마이파이(에그) 대여를 하셔야 하는데요, 요새는 해외여행 자동 로밍이 가능한 상황이라 크게 염려는 안 하셔도 되지만, 일정에 따라 매일 나가는 돈이 들다보니 해외여행 준비하실때 가실려는 여행지에 따라 와이파이는 준비하시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미리 작성을 하시는걸 가장 추천드리기도 하는데요. 짧은 4박5일자유여행 같은경우에도 생각보다 캐리어 무게, 짐이 많은 경우도 많아요. 미리 종이에 내가 필요하다 생각하는 준비물을 하나씩 적으셔서 꼭 필요한 물건만 캐리어에 넣어서 무게 부피를 줄이시는것도 좋고, 내가 미리 캐리어에 넣은 물건은 하나씩 지워가면서 팩킹을 하셔야 나중에 내가 넣었는지 안 넣었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미리 넣어놓고 헷갈리면 짐 다 꺼냈다가 다시 싸야하는 불편함도 있어요.

해외여행 준비물 정하실때 미리 환전은 필수로 하셔야 하는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공항 환전소는 생각보다 비싸고, 그나라 여행지에서 환전을 하는 경우에도 한국보다 비싼경우가 많습니다. 가실려는 여행지에 하실 액티비티 금액은 미리 한국에서 가급적 환율 계산해 보시고 미리 지불하시는게 좋고 선물, 기념품, 식비, 따로 여유분들의 비상금 정도 미리 환전을 하시고 가시는게 도움이 많이 될꺼에요. 더군다나 치안이 불안한 지역으로 해외여행 가시는분들은 많은 돈을 가지고 가시면 위험할 수 있으니 가급적 필요한 비용만 가지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비상약 꼭 챙겨가셔야 하는거 아시죠? 한국이랑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종합감기약, 해열제, 비상약은 어느정도 챙겨가시는게 좋고, 만약 내가 앓고 있는 질병이 있는 경우 미리 한국에서 있는 병원에 가서 처방전(영문)으로 받아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해외여행지 마다 틀리기는 하지만 처방전없이 약을 구매를 못 하는 경우도 많고 요새 번역기 잘 되어 있지만 정말 내가 필요한 말이 번역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보니 필요한 약을 못 구하는경우도 있어요. 해외여행 준비물 비상약은 필수중에 필수입니다.

한국인 입맛이신분들은 가실려는 해외여행지 반입불가 품목을 미리 꼭 확인을 하신다음 김치, 김, 고추장 등은 챙겨가시면 좋은데요. 요새는 해외여행 어딜가시든지 한국 식품이 많이 들어와 있어서 어렵지 않게 구입을 하실 수 있지만, 가실려는 해외여행지에 따라 한국 마트가 멀리 있는 경우도 있어서 만약 먹는게 걱정이다 하시는분들은 햇반, 김, 김치, 여행용 고추장 정도는 챙겨가시는게 도움이 많이됩니다. 그래도 왠만큼 내가 아무 음식이나 가리지 않고 드신다 하시면 그 나라의 특색있는 음식을 드시고 오시는게 좋긴합니다.

가실려는 해외여행지 가이드북 하나쯤은 미리 챙겨가시는게 좋은데요, 요새는 구글지도 찾아서 여행하시는분들 많죠, 다만 호텔이나 숙박시설 유료 와이파이인 곳도 많다보니 한국에서 가실려는 나라의 여행지 지도는 미리 다운 받으셔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여행지에 무료로 가이드북을 배포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따로 비용을 내고 사셔서 하는 경우도 있고, 하나의 정보만 알면 되는데 굳이 비용을 들여서 가이드북을 구매를 하기때문에 가급적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정하실때 그나라의 지도, 가볼만한곳 등은 지도 다운 추천드립니다.

아이랑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아닌 개인, 가족, 커플여행에 대해 준비물만 안내를 해 드렸습니다. 어느 나라를 가시더라도 이정도만 준비를 하셔도 충분하실꺼라 생각을 해요. 아이랑 해외여행을 가시는분들은 위해 따로 포스팅을 올려 드릴께요. 지금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 당분간은 어렵지만 빨리 이겨내셔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오셨으면 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