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인후통 증상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0. 4. 24.

코로나 바이러스 인후통 증상에 대해 걱정을 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일단 초기증상에도 나와 있듯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기관지와 목을 먼저 공격을 하기 때문에 가장 많은분들이 느끼시면서 불안해 하시는 경향이 많은데요. 일단 가장먼저 '인후통'이 뭔지를 알아야하겠죠, 목 안이 아픈걸 뜻하는 말로 초기 감기 증상이라고 비슷해서 흔히들 말하는 목감기에 걸렸다고 하던가, 목이 부었다고 말하기도 할때 인후통 증상이 나타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군다나 목이 많이 아파서 침이나, 물을 삼키는 것조차 힘들어지는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인후염을 앓더라도 가볍게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지만, 노인분들이나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있는 사람들에게 합병증으로 급성중이염, 부비감염, 기관지염, 비염, 폐렴 등이 나타날 수 있기도 하고 급성신장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패혈증 등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직장분들이나, 흡연자분들 대부분 조금 많이 무리를 하거나, 담배를 많이 피우시면 다음날 목이 칼칼하고 아프기도 하지만, 하루에서 이틀정도 쉬면 대부분 가라앉기 때문에 1~2일정도 경과를 지켜보시는게 좋습니다.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환경, 미세먼지 때문에 목이 답답하고 칼칼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어서 '인후통 증상'이 나타난다고 처음부터 크게 겁을 내지말고 약국을 가서 증상을 완화 시켜주는 약을 처방 받고 복용을 함으로써 가볍게 나을 수 있지만, 만약 증상이 심해지면서 열이 38도 이상 올라가고 침을 삼키는것 조차 힘들어질 경우에는 병원을 가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쉬면서 목이 건조하지 않게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으로 증상이 많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인후통 증상 역시나 똑같으니 증상이 악화되면 바로 병원으로 가셔야합니다.

인후통 증상은 초기에 이미 증상을 대부분 나타나기 때문에 바로 알고 대처를 하면 되는데요. 인후염 초기에는 혀 뒤쪽 인두에 이물감과 건조함, 가래, 가벼운 기침등의 증세가 나타나고, 증세가 조금더 악화가 되면 쉰 목소리가 나면서 심한 통증과 함께 침삼킴, 음식물 삼키기가 힘들어지고, 고열,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서 인두가 붓고, 편도선 쪽에 흰색으로 가피가 끼기도 합니다.

아주 심할경우 옆쪽 목의 림프혈이 붓고, 어깨 부위 통증까지도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니 미리 증상 파악을 잘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인후통은 영어로 sore throat, 또는 throat pain 입니다.

지금 봄 날씨 환절기 상태라서 많이 건조하기도 하고, 감기 증세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 인후통 증상을 나타내시는분들 많으신데요, 가벼운 인후염인지 바이러스로 인한 증상인지 파악을 잘 하셔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 잘하시고, 손 씻기 생활화, 가급적 외출, 모임을 자제하시고, 자주 물을 마시면서 목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시고, 집과 직장 환기를 자주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장기화로 가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수 있지만, 소리지르기, 흡연, 연기 흡입 등은 인후염 증상을 나타내기도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