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진단 방법

by 괌 한인택시 괌투어 114 2020. 4. 22.

전세계적으로 수많은분들이 치료제와 백신이 없어서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아직 끝나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다들 불안하신 마음이 크실텐데요. 그러다보니 혹시나 내가 그렇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분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진단 앱도 깔아보시고, 인터넷에 나오는 자가진단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검사를 하시고 계시는데요. 과학자들이 어느정도 괜찮다 생각하는 것들이 나온거지만, 정확한건 아니라고 하네요. 아직까지 치료제와 백신이 없는 상황에서 어느정도 참고정도만 하시면서 주의를 하시면 됩니다.

미국 독감 발생을 했을때 정말 많은분들이 사망을 하셨는데요,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는 그보다 더 많은 사망자를 발생시키고 있는데요. 지금 다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많이들 보시고 감염경로를 대부분 아셔서 대비를 하시고 계시지만, 아직까지도 끝없이 발생을 하고 있네요. 막상 처음 감염이 됐을때는 다들 목이 칼칼한 정도의 이상만 느끼기 때문에 크게 못 느끼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초기 증상으로 최대 4일까지는 목이 칼칼한 정도만 느끼고 그 이후부터 증상이 악화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폐에 직접적으로 피해를 주는걸로 알려져 있어서 "폐섬유화" 증상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 일부 환자에게서 발생을 한다고 보고가 되어있지만, 첫째는 무조건 안 걸리는게 가장 중요하죠. 위에 알려드린대로 초기에 대응을 못하고 나중에 증상이 악화됐을때 병원을 가면 이미 늦었다는거죠.

가장 쉽게 알 수 있는것은 보통 일반 감기는 기침을 하면서 콧물이나 가래가 나오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는 콧물이 없는 마른 기침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죠. 더군다나 마스크를 착용하는것 만으로 비말(침분비물, 침방울)로 인한 감염을 막을 수 있다고 해서 지금 미국이나 유럽쪽에서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한동안 인터넷에서 대만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진단 방법" 나오기도 했는데요, 대만 과학자들의 말을 따르면 숨을 깊게 들이 마신다음 10초동안 숨 참기를 하는 방법인데요, 10초내에 기침이나, 답답함, 불편함이 없을경우 폐에 섬유종이 생기지 않은걸로 쉽게 자가진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한번 해 보시고, 만약 밖에 외출할 일이 생겼을 경우 집으로 돌아왔을때, 외출시 밖에서 한번씩 해 보시면서 자가진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실외에는 공기중에는 감염이 안 된다고 합니다.

일본 과학자들과 의사들이 찾은 "자가진단 예방법"은 입과 목을 항상 건조하게 두지말고 15분마다 물 한모금씩 마실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물이나 음료를 마시게 되면 바이러스가 폐로 가는게 아니라 위로 가기 되기 때문에 위산으로 인해 바이러스가 소멸된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양치나 가글을 자주 해주면서 가급적 입이나 목을 최대한 적셔주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에는 목을 먼저 공격해서 최대 4일정도 인후통을 느끼면서 이때 마른기침과 미열이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는 폐로 들어가서 폐렴을 일으키면서 고열과 호흡곤란을 발생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이때 근육통과 함께 심각한 통증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폐로 전이가 되기 때문에 면역력이 없는 65세 이상 노인분들, 임산부, 만성질환자분들께 가장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한번 바이러스로 인해 손상된 폐는 회복이 안 된다고 하니 감염이 안 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다시피 코로나 바이러스 가짜뉴스를 정말 조심을 하셔야 하는데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은 민간요법으로 인해 더 큰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수칙 꼭 알아두셔야 하고, 틈틈히 자가진단을 하셔서 초기에 대응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 현재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해서 감염을 막아야 하고, 바이러스가 따뜻한것에 약하다고 알려져 있으니 얼음물 대신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햇빛쬐기를 생활화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에 비누로 최소 30~40초이상 손 씻기 하시는것 만으로 감염 확률을 크게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국가별로 아직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진단을 하면서 가급적 병원보다는 집에서 머무르면서 경과를 지켜보는걸 권장하고 있는데요.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바이러스에 좋은 음식을 드신다음 초기 감염이 되더라도 수칙만 잘 지키면 자연적으로 소멸이 된다고 합니다. 무증상 환자가 가장 위험하긴 하지만, 위에 알려드린 자가진단 방법과 예방 방법으로 참고하시면 될듯해요. 조금씩 완화가 되고 있어서 외출 및 통제도 서서히 풀려가고 있는데요. 힘내서 꼭 이겨내요.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댓글